입학

  • 공지사항
  • 입학공지사항
  • Q&A
  • 서식자료실
  • 원우회게시판
  • 입학서식자료실
  • 랩실소식
  • 취업게시판
  • 총동문회

공지사항

HOME커뮤니티 공지사항
일반대학원 공지사항 게시글의 상세 화면
2015년도 제1회 특허청 전문임기제 나급 경력경쟁채용시험 공고
작성자 심규리 분류 취업
공지대상 등록일 2015-02-11 마감일 2015-02-16 마감여부 공지 마감 후 조회수 97414
공지부서 대학원교학팀 
첨부파일

2015년도 제1회 특허청 전문임기제 나급 경력경쟁채용시험 공고


 지식재산을 창출·보호·활용하여 우리나라가 지식재산 강국으로 부상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 특허청에서 지식재산 강국의 실현을 주도할 역량 있는 인재를 아래와 같이 공개 모집한다 하오니 관심있는 분들의 적극적인 응모 바랍니다.


1. 응시자격요건 및 선발예정인원 (15개 분야, 17명)

: 첨부파일 참조


2. 근무기간 및 연봉

: 첨부파일 참조


3. 시험 방법

가. 서류전형

나. 면접전형

  ※ 전형(서류전형, 면접전형)을 거쳐 임용예정직위의 적격자가 없다고 판단될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 있음


4. 응시원서 및 관련서류 제출

가. 원서접수 기간 : 2015. 2. 12.(목) ~ 16.(월), 3일간

  ※ 응시원서는 홈페이지[특허청(채용정보 : http://www.kipo.go.kr) 및 인사혁신처 나라일터(채용정보 : http://gojobs.mospa.go.kr)]에서 내려받거나 본 공고문에서 출력하여 사용

나. 원서 접수처

 □ 우편접수 : 302-701 대전광역시 서구 청사로 189 정부대전청사 4동 특허청 운영지원과 (응시원서 재중 표시)

 □ 방문접수 : 정부대전청사 4동 15층 특허청 대회의실

   ※ 특허청 홈페이지>찾아오시는 길(http://www.kipo.go.kr) 참고

   ※ 방문접수일 경우, 응시원서 및 신분증을 지참하여야만 청사 출입 가능

다. 접수방법

 □ 응시자 제출서류 전부를 접수처에 직접 제출 또는 우편접수

 □ 접수는 마감일 18:00까지 원서접수장 방문 또는 우편 도착분에 한정

   ○ 우편접수자는 응시표를 회송하는데 필요한 반신용 규격봉투를 동봉하되, 반드시 우표를 부착하고 주소를 기재하여야 함

 □ 택배로는 접수하지 않으므로 반드시 우편 또는 직접 제출하여야 함


5. 시험일정 및 합격자 발표

가.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일(예정) : 2015. 3. 11.(수) 17시 이후

나. 면접전형일(예정) : 2015. 3. 13.(금)

 □ 대상 : 서류전형 합격자

 □ 면접전형 장소, 시간 등에 관한 사항은 2015. 3. 11.(수) 공고 예정

다. 면접전형 합격자 발표일 : 2015. 3. 20.(금) 17시 이후

 ※ 최종 합격자 발표 전 면접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자격요건에 적합한지 여부를 기제출된 증빙서류를 바탕으로 관계기관에 진위 확인 예정

 ※ 상기 일정은 응시인원, 시험장 사정, 서류검증 소요기간 등에 따라 변동 가능(일정 변동 시 사전에 특허청 홈페이지에 게재 예정)

 ※ 임용일은 서류검증, 신원조사 등 임용관계서류 확인 기간에 따라 변동 가능(임용일이 변동되더라도 근무종료일은 변동 없음)


6. 응시자 제출서류

가. 응시원서(서식1), 자기소개서 및 직무수행계획서(서식2), 근무경력, 학위 및 자격증 보유현황(서식3), 학위논문 및 연구실적(서식4), 이력서(서식5), 응사자 체크리스트(서식6) 각 1부

 □ 응시원서는 특허청, 안전행정부 나라일터 홈페이지 및 본 공고문에서 출력가능

 □ 정부수입인지 10,000원 상당을 구입(은행 또는 우체국)하여 응시원서에 부착

 □ 사진 3매 : 최근 6개월 이내에 촬영한 동일원판의 탈모 상반신 사진(3.5cm x 4.5cm) 3매를 응시원서 및 이력서 해당란에 붙임

 ※ 작성한 서식 1, 2, 3, 4, 5(한글파일)과 이력서(서식4, 엑셀파일 - 사진 첨부요망)의 경우 접수 기간 중에 e-mail로 송부
    - 송부할 e-mail 주소 : lcsdoit@korea.kr
    - e-mail 및 엑셀파일 제목 : 전문나급_선발직무분야_성명 (예시: 전문나급_음향기기분야_홍길동)

나. 주민등록초본 1통(남자는 병역필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병역사항이 기재된 것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병적증명서도 가능함)

다. 대학(대학원 포함) 졸업증명서 각 1부

라. 대학교 이상 전학년(대학원 포함) 성적증명서 각 1부

마. 학위기 사본(전공분야 표기) 1부[없을 경우 졸업증명서 대체 가능]

 □ 응시자격에 해당하는 학위기 및 기타 응시자격 외 학위기 사본
  ※ 박사/석사학위 논문 원본은 제출하지 않아도 되나 필요시 제출 요구할 수 있음

바. 자격증 사본 각 1부

 □ 응시자격에 해당하는 자격증 및 기타 응시자격 외 자격증 사본

사. 공인기관에서 발급된 어학성적 증명서 1부(선택요소이며 유효한 성적만 제출)

아. 경력증명서(재직한 전기간) 각 1부(해당자에 한함)

  ※  근무기간, 직위(직급) 및 담당업무를 정확히 기재
  ※  시간제 근무인 경우, 근무시간 상세 기술 필수

자. 전문논문지발표실적, 학술대회발표실적, 저서발간실적, 특허등록실적, 기술개발실적, (변리, 변호, 소송)대리실적, 수상실적 등 응시원서 등에 기재된 내용을 객관적으로 증명할 수 있는 자료(해당자에 한하며 증명자료는 전문을 제출할 필요는 없으며 본인의 실적을 증명할 수 있는 부분을 복사하여 제출)

   ※ 국외에서 발급된 서류나 증명서(사본 포함)일 경우 국문 번역문을 함께 제출
   ※ 원본 재발급이 어려운 서류는 사본제출이 가능하며 최종합격시 원본서류를 제출하여야 함


7. 유의사항
가. 응시 원서는 직무분야별로 접수합니다.

   ※ 공고문 붙임의 「직무분야별 채용인원 및 응시요건」참고

나. 응시원서 상의 기재 착오 또는 누락이나 연락불능, 합격자발표 미확인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응시자의 책임이 되므로, 합격자 발표일 등 시험일정과 합격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.

다. 공무원임용시험령 제51조에 따라 임용시험에서 부정행위를 하거나 시험 관련 서류(응시원서에 기재한 경력․학위․자격증 등의 사항 포함)에 허위사실을 기재하여 시험결과에 부당한 영향을 주는 행위를 하는 등 임용절차 진행상 임용할 수 없는 하자가 있는 경우에는 당해 시험을 정지 또는 무효로 하거나 합격을 취소하고 그 처분이 있은 날부터 5년간 동 령에 의한 시험이나, 그 밖의 국가공무원임용을 위한 시험의 응시자격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.

   ※ 국가공무원법 제64조(겸직금지의 의무)의 규정에 의하여 최종 합격자는 임용일 이전에 반드시 현재 근무기관에서 퇴직(또는 폐업)절차가 완료되어야 함

라. 제출한 서류는 최종합격자 발표 후 1개월 이내 불합격자 중 희망자에 한하여 반환 가능합니다.

마. 근무경력자에 대한 근무경력 확인 및 자격요건 사항 등의 확인을 위하여 추가서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으며, 요구한 서류는 서류전형 전일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.

바. 응시 희망자는 자격요건 등이 적합한가를 우선 판단하여 원서를 접수하시기 바라며, 응시원서상의 기재 착오 또는 누락이나 연락불능으로 인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사. 응시원서 접수결과 응시자가 선발예정인원과 같거나 적을 경우에는 재공고 후 시험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.

아. 서류전형합격자 중 응시표를 분실 또는 훼손한 자는 사진(원서에 붙인 사진과 동일원판일 것) 1매를 지참하여 면접전형 시작 1시간 전까지 특허청 운영지원과에서 재교부 받아야 합니다.

자. 합격자 통지 후라도 신원조사 및 채용신체검사 등을 통해 부적합한 결격사유가 있을 경우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.

차. 본 시험계획은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, 변경된 사항은 해당 시험일 7일 전까지 재공고 합니다.

카.「공무원임용시험령」제30조제4항에 따라 최종합격자가 임용되는 것을 포기하는 등의 사정으로 결원을 보충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합격자 발표일로부터 3월 내에 추가합격자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.

타. 최종합격자는 고용보험법시행령 제3조의2에 따라 고용보험 적용대상이며 가입을 희망할 경우, 임용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신청하여야 합니다.

파. 기타 사항은 특허청 운영지원과(☏ 042-481-5110)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일반대학원 공지사항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
이전 2015 Philips Korea 박사급 인력 채용 공고
다음 (주)이미인 석사인재 채용공고
  • 목록 인쇄[새창열림]

빠른 이동 메뉴

퀵메뉴

  • 중앙도서관
  • E-클래스
  • Portal
  • 학사정보
  • 장학정보
  • 취업정보
  • 헬프데스크
  • 학사서식다운로드
글자화면확대화면축소top
아주대학교
  • 우)1649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대표전화 031-219-2302~2304개인정보처리방침
  • COPTRIGHT(C)2013 Graduate School of Ajou University. All Right Reserved.
  • 담당자에게 메일 보내기[새창열림]